기사 메일전송
기아 무브온(溫) 프로젝트와 함께하는 동해 기차여행!
  • 김시창 기자
  • 등록 2025-04-18 14:57:25
  • 수정 2025-04-18 14:57:44

기사수정
  • “성남시보호작업장 장애인의 날 기념 봄맞이 야유회 개최”

특별활동프로그램


[TBA뉴스=김시창 기자] 지난 4월 17일 성남시보호작업장(원장 이운규)은 기아 창립 80주년을 기념한 사회공헌 프로젝트 무브온(溫)을 통해 장애인근로자들과 함께 강원도 동해에 위치한 도째비골스카이밸리로 기차여행을 떠나는 봄맞이 야유회를 개최했다.

 

평소 기차와 동해바다, 강원도에 가본 경험이 많지 않은 근로자들과 특별한 경험을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차에서 창밖 풍경을 감상하고 함께 여행하는 동료와 대화를 나누며 추억을 쌓을 수 있어 좋았고 동해바다에 도착해 바닷바람을 맞으며 일상의 스트레스를 잊고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

 

한 근로자는 “동해바다는 처음 와보는데 넓은 바다를 보며 걸으니 상쾌해요”라고 소감을 전했으며 다른 근로자는 “하루가 짧아 아쉬웠지만 처음 타보는 기차를 타고 동해까지 와보니 신기하고 재밌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성남시보호작업장 이운규 원장은“이번 프로그램을 지원해주신 기아와 한국자원봉사문화 관계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우리 작업장 근로자들이 경험해 보지 못한 모든 것들을 오늘과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경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TV동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폭싹 담았수다! 시민의 민원함`이 돌아온다…수원시, `시민소리해결팀` 신설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가 1월 15일부터 4월 24일까지 100일 동안 `2026년 상반기 폭싹 담았수다! 시민의 민원함`을 운영한다.수원시는 백성의 목소리의 귀 기울이며 어려움을 꼼꼼하게 살폈던 정조대왕의 애민 정신을 계승해 지난해 5월 1일부터 100일 동안 `폭싹 담았수다! 시민의 민원함`을 운영하며 시민들의 목소리를 들었다. 100일 동안 민원...
  2. 도심 속 썰매장으로 변신한 경기도담뜰. 17일 `겨울 눈밭 놀이터` 개장 오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수원시 영통구 경기융합타운 내 경기도담뜰 광장을 찾으면 누구나 단돈 천 원에 썰매와 바이킹, 컬링 등 다양한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다.경기도는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가족이 도심 속에서 안전하게 겨울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겨울 눈밭 놀이터`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경기융합타운은 경기도청 광교 .
  3. 경기도, 지역안전지수 11년 연속 최다분야 1등급 경기도가 행정안전부가 공표한 지역안전지수 평가에서 6개 부문 중 5개 부문이 1등급을 받아 11년 연속 도 단위 최다분야 1등급 지자체로 선정됐다.행정안전부는 13일 교통사고·화재·범죄·생활안전·자살·감염병 등 6개 분야 통계를 활용해 자치단체별 안전 수준을 계량화한 ‘지역안전지수’를 발표했다. 평가 ...
  4. 이권재 오산시장, 인구 50만 경제자족도시 도약 목표 공개 [TBA뉴스=김시창 기자]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이권재 오산시장이 향후 시정 운영의 큰 방향을 제시하며 조명받고 있다. 이 시장은 7일 오후 신년 브리핑을 통해 세교3신도시를 기점으로 인구 50만 명 규모의 경제자족도시로 도약하겠다는 중장기 구상을 공식화했다. 특히 오산의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종합 청사진을 밝히며 기대감을 높였.
  5. 경기 인구소멸위험지역 지역자원 활용 청년 문화예술가 활동 지원 ‘예술로 잇닿음’ 결과공유회 성료 경기도가 후원하고 스무살이 협동조합(이사장 이예진)이 운영하는 2025년 경기도 청년 문화예술가 지원사업 ‘예술로 잇닿음’의 결과공유회가 지난 12월 6일 포천미디어센터에서 청년 예술가들의 열정적인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내 인구소멸위험지역 6개 시군 중 가평군과 포천시를 대상으로, 청년 문화예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