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5 양평수박축제, 청운면 용두시장 일대서 성황리에 개최
  • 김시창 기자
  • 등록 2025-07-06 09:08:28

기사수정

2025 양평수박축제

[TBA뉴스=김시창 기자] 한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특별한 여름축제가 경기도 양평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양평수박 3W축제’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수박(Watermelon), 물놀이(Water), 건강 먹거리(Wellness)를 핵심 콘셉트로 삼은 것이 특징이다. 이를 바탕으로 먹고 즐기고 체험하는 여름 대표 축제의 면모를 뽐냈다. 축제는 청운면수박축제추진위원회(공동대표 황경구 청운면장·박성일 수박연구회장) 주최로 마련됐다.

 

2025 양평수박축제

특히 개막 당일에는 달콤 아삭한 양평수박과 시원한 물놀이가 어우러져 가족 단위 나들이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축제 첫날 오후 6시 축제 개막에 앞서 전진선 양평군수는 “양평만의 차별화된 농산물인 수박을 테마로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즐거운 여름 문화를 만들고자 했다”고 기획 의도를 전했다.

 

2025 양평수박축제

축제 첫날에는 수박 빨리 먹기 대회, 징검다리 영화제, 플래시몹이 펼쳐졌다. 저녁에는 수박 품평회와 수박 카빙대회 시상식, 가수 효원·이진아의 축하공연이 무대를 빛냈다. 둘째 날에는 수박가요제, 문화공연, 수박 빨리 먹기 대회가 이어진다.


청운면 지역의 150여 농가가 정성껏 재배한 ‘물맑은 양평수박’은 비옥한 토양과 청정 자연환경 속에서 자라난 프리미엄 수박으로 과즙이 풍부하고 아삭한 식감이 일품이다. 축제장 내 수박존에서는 이 수박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2025 양평수박축제

물놀이존 또한 인기였다. 아이들을 위한 슬라이딩 워터존과 수박 볼링, 페이스페인팅 등 다채로운 체험 부스가 마련돼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더불어 농특산물존과 먹거리촌에서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건강한 먹거리가 제공되며 관광객의 오감을 사로잡았다.

 

2025 양평수박축제

축제 관계자는 “올해 첫 축제임에도 불구하고 기대 이상의 관심과 참여가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양평의 다양한 농촌 자원을 활용한 문화축제를 꾸준히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TV동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폭싹 담았수다! 시민의 민원함`이 돌아온다…수원시, `시민소리해결팀` 신설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가 1월 15일부터 4월 24일까지 100일 동안 `2026년 상반기 폭싹 담았수다! 시민의 민원함`을 운영한다.수원시는 백성의 목소리의 귀 기울이며 어려움을 꼼꼼하게 살폈던 정조대왕의 애민 정신을 계승해 지난해 5월 1일부터 100일 동안 `폭싹 담았수다! 시민의 민원함`을 운영하며 시민들의 목소리를 들었다. 100일 동안 민원...
  2. 도심 속 썰매장으로 변신한 경기도담뜰. 17일 `겨울 눈밭 놀이터` 개장 오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수원시 영통구 경기융합타운 내 경기도담뜰 광장을 찾으면 누구나 단돈 천 원에 썰매와 바이킹, 컬링 등 다양한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다.경기도는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가족이 도심 속에서 안전하게 겨울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겨울 눈밭 놀이터`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경기융합타운은 경기도청 광교 .
  3. 경기도, 지역안전지수 11년 연속 최다분야 1등급 경기도가 행정안전부가 공표한 지역안전지수 평가에서 6개 부문 중 5개 부문이 1등급을 받아 11년 연속 도 단위 최다분야 1등급 지자체로 선정됐다.행정안전부는 13일 교통사고·화재·범죄·생활안전·자살·감염병 등 6개 분야 통계를 활용해 자치단체별 안전 수준을 계량화한 ‘지역안전지수’를 발표했다. 평가 ...
  4. 이권재 오산시장, 인구 50만 경제자족도시 도약 목표 공개 [TBA뉴스=김시창 기자]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이권재 오산시장이 향후 시정 운영의 큰 방향을 제시하며 조명받고 있다. 이 시장은 7일 오후 신년 브리핑을 통해 세교3신도시를 기점으로 인구 50만 명 규모의 경제자족도시로 도약하겠다는 중장기 구상을 공식화했다. 특히 오산의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종합 청사진을 밝히며 기대감을 높였.
  5. 경기 인구소멸위험지역 지역자원 활용 청년 문화예술가 활동 지원 ‘예술로 잇닿음’ 결과공유회 성료 경기도가 후원하고 스무살이 협동조합(이사장 이예진)이 운영하는 2025년 경기도 청년 문화예술가 지원사업 ‘예술로 잇닿음’의 결과공유회가 지난 12월 6일 포천미디어센터에서 청년 예술가들의 열정적인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내 인구소멸위험지역 6개 시군 중 가평군과 포천시를 대상으로, 청년 문화예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